본문 바로가기
소프트 프로그램_Microsoft office

원노트 설치 및 원노트(OneNote) 동기화가 잘 안될때

by 참고인 2021. 4. 17.
반응형

원노트(OneNote) 동기화가 잘 안될때

 

PC랑 타블렛pc,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노트관련 앱을 보다가 원노트OneNote를 사용했는데요, 모바일과 타블렛pc는 잘 연동이되서 무리없이 사용했는데 꼭 PC랑만은 동기화가 안되서인지 회사에서 적어놓았던 것이 집에서 노트북 뿐만 아니라 모바일과 태블릿에서 안보이니 미칠지경이였어요.

요즘엔 컴퓨터대용들이 많아서, 저는 회사PC, 노트북, 갤럭시태블렛, 아이폰 등 4가지가 다들 똑같이 보이길 원하거든요. 얼마전 회사PC를 Window10으로 업그레이드하면서 OneNote2016에서 OneNote Window10용으로 바꾸는 과정에서 짜증나서 요번엔 제대로 해보리라 해서 과정을 글로 남겨보기로 했어요. 

 


#1 원노트 다운로드

먼저 모바일은 Word, Excel, PowerPoint, OneDrive가 보통 같이 붙어 있더라구여.

PC에서는 마이크로 오피스를 깔면 모바일에서 깔린것에 몇개더 붙어서 깔리더군여.

 

#2 원노트 Window10용 다운로드

혹시 프로그램이 없을때는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Microsoft Store)에 가서 원노트치고 다운로드 설치하거나, 두번째로 구글에서 원노트 치면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가는데 보통 원노트2016버전입니다. 

저처럼 업그레이드 한 후에 윈도우10용 원노트를 다운받으려면 www.microsoft.com/ko-kr/p/onenote-for-windows-10/9wzdncrfhvjl?activetab=pivot:overviewtab 로 가면 되는데 이게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받는거랑 같은거에요.

 

#3 원노트 모바일에서 PC동기화

아무튼 스마트폰에서 만들면 PC에서는 이런식으로 동기화할 수 있어요.

알림에 뜬것을 클릭해서 자동으로 동기화되죠. 옆에 동기화 구름처럼 생긴 동기화버튼 눌러도 되고여.

 

#4 원노트 PC에서 모바일 동기화

문제는 이 반대죠. PC에서 해서 모바일로 동기화 되는 방식인데 피시에서 만든 테스트에서 오른쪽 동기화 버튼이 돌아가면 바로 모바일에 생기죠. 이렇게요.

근데 보통은 이렇게 안되죠. 그러면 모바일 밑에 '전자 필기장 더보기' 버튼을 눌러 꺼내보는 방법도 있어요. 

안보이면 그 밑에 '찾아보기'클릭해서 '원드라이브' 클릭 해서 보는 것도 있어요.

 

#5 동기화 가장 확실한 방법 = PC에서 원노트 로그인

그런데 이것도 잘 안될때가 있고 이것저것 하느라 더 짜증납니다.

그래서 가장 확실한 방법컴퓨터에서 다 작업하시고 마지막에 원노트사이트에 가서 로그인해주는 방법이 있는데 이게 가장 확실하죠. 구글에서 원노트 쳐서 들어가거나 주소창에 http://www.onenote.com/ 로 들어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원드라이브에 있는 계정과 꼭 같은 ID와 PW를 입력하면 바로 동기화가 됩니다.  관리 및 삭제에 들어가서 설정도 됩니다. 전 이 방법이 가장 좋았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