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 앱

아이폰에서 잘 못 구독한 앱 취소하기

by 참고인 2022. 2. 12.
반응형

아이폰에서 잘 못 구독한 앱 취소하기


예전에 한참 마음 챙김이란 명상법이 유행할 당시 깔았던 앱이 있는데 그때는 무료였어요. 그 앱이 한국말이 없는 외국 앱이었는데 그간 커리큘럼도 많아지고 발전했더라고요. 호기심이 생겨서 다시 그 앱을 깔았는데 그 사이 유로로 바뀌게 되었네요. 유료결제 전 2주 무료 체험이 있어서 이용해보려 했어요.

 

1. 앱 무료버전 사용하기

그림에서 보는 것 같이 Srart My Free Trial이라고 쓰여있는데 한국말로 무료 시험 판이죠. 이곳을 클릭하면 앱마다 가격과 시험버전 사용기간이 다른 이런 화면이 나와요. 예시로 제가 깔았던 앱은 2주(14일)를 사용할 거면 1년용 무료체험판(노란색), 7일을 사용할 거라면 1달치 무료체험판(흰색)으로 나눠져 있었어요. 헛깔리시면 안돼요. 중요한 것은 무료는 14일과 7일 둘 중 하나니까요. 저는 어차피 체험해보기만 할 거라서 그냥 가장 밑에 Try free and subscribe (무료체험 그리고 구독)을 눌렀어요. 아래 사진처럼요.

앱 Free Trial 사용할 때 01



그럼 이런 화면이 나와요. 둘다 같은 내용이고요. 예시로 두 가지 예시를 보여드려요.
이 중에 가장 중요한 부분은 약관부분인데요. 제가 깐 앱에서 14일이 되는 날짜는 예시로 2022년 2월 2일로 되어있어요. 이건 각자 앱을 깔고 무료체험이 기간이 다르니까 날짜는 달라지겠죠. 그리고 뒤이어 '갱신일 최소 하루 전까지 설정> Apple ID에서 언제든지 취소할 수 있습니다. 취소할 때까지 요금제가 자동 갱신됩니다.' 이렇게 나오네요. 가장 중요한 부분이죠. 내가 설정에서 취소하지 않으면 자동 갱신이니까 요즘에 스마트폰 요금 청구서를 자세히 안보잖아요. 통장 또는 카드에 자동 이체시키니까 깜빡 잊어버리고 있으면 청구되는 구조죠.

앱 Free Trial 사용할 때 02

 

 

2. 앱 취소하기

전 다행이 날짜를 기억해 두었는데 그것이 내일이었습니다. 휴~다행이에요. 내일이 지나면 거의 10만 원 정도 하는 앱을 1년 동안 구독하는 상황이 될지 몰랐거든요. 그래서 이럴 경우에 있을 때 어떻게 취소하는지 같이 해봐요. 

 

아이폰 App Store을 클릭해요. 그러면 오른쪽 위쪽에 내계정이 보이는 동그라미가 보여요. 이곳을 클릭.

앱 취소하기 01


그리고 내 계정 아래에 구독 클릭. 그러면 지금 구동중인 앱을 발견할 수 있어요. 구독 중인 앱에 아주 작은 글씨로 2022.02.02에 갱신 예정이라고 쓰여있네요. 소비자 경우에는 이것이 젤 중요한데요. (참고로 이 날짜는 제가 앱을 깔고 14일이 되는 시기예요. 각자 날짜는 달라집니다. ) 오른쪽 화살표 클릭.

앱 취소하기 02


그럼 빨간글씨로 무료 체험 취소 버튼이 보일 거예요. 그거 클릭하면 취소 확인 버튼이 나오고 이것도 꼭 확인을 클릭해야 해요. 그럼 최종 취소가 된 겁니다.

앱 취소하기 03



3. 취소됐는지 확인하기

저같이 믿음이 부족한 사람은 꼭 됐는지 안됐는지 확인하고 싶잖아요. 그래서 확인도 해봤어요. 위에 내 계정에서 구독까지 클릭하는 것은 같아요. 그럼 아래 그림처럼 보여요. 아직 구독 중인 항목으로 나오는 것은 Free Trial(무료 시험판) 기간이 남아있어서 이렇게 보이고여 그 날짜가 지나면 오른쪽처럼 구독이 만료된 항목으로 뜨죠. 만료된 날짜도 아주 작게 보여요. 그럼 이제 확실하게 취소된 겁니다.

앱 취소한 것 확인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