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 앱

아이폰에서 상품리뷰할때 사진첩에서 사진이 안보이는 것

by 참고인 2023. 6. 22.
반응형

아이폰에서 상품리뷰할 때 사진첩에서 사진이 안 보이는 것

 

상품리뷰할 때 사진첩에서 사진이 안 보일 때가 있으신가요?
저는 자주 그런데요. 여지까지는 그냥 앱을 로그아웃했다가 다시 로그인해서 하는 식으로 때웠어요.
근데 얼마 전 지름신이 와서 쇼핑을 많이 했더니 이 방법이 너무 귀찮아져서 이와 관련 글을 찾아봤어요.
아는 사람은 너무 쉬운 거라지만 모르는 사람은 누가 알려주지 않는 이상 저처럼 모를 것 같아. 적어봅니다. 


아이폰에서 사진첩에서 사진이 안보이는 것 01

예로 ‘쿠팡’애서 상품리뷰를 쓸때 보통은 이렇게 나와요. 처음엔 문제없죠. 그런데 리뷰하나 작성하고 또 새로운 리뷰를 쓸려고 사진을 클릭하면 밑의 사진처럼 안 나오거나 아까와 같은 사진만 보이죠.

 

아이폰에서 사진첩에서 사진이 안보이는 것 02

사진이 다 어디간거야?
왜 다른 사진은 안 불러오지?


어쩔 땐 다 보이기도 하고 어쩔 땐 안보이기도 하고...
내가 원하는 것은 그냥 사진첩에 있는 모든 사진이 다 보이는 것인데 이럴 때 돌아버리죠.
제가 그전에는 갤럭시를 썼다가 아이폰으로 바꾸면서 갤럭시에서는 이런 문제가 없었던 것 같은데 아이폰에서만 이러는 건지 몰라서 정보를 찾아봤어요.



아이폰이 iso14(스마트폰기본 깔리는 시스템)으로 업데이트하면서 사진에 대한 개인정보 보호차원에서 '앱이 사용자의 사진 보관함에 접근하기 위해 권한을 요청하는 경우, 특정항목을 선택할지 아니면 모든 사진과 비디오에 대한 접근을 허용할지 사용자가 선택합니다'라고 나와있네요.

 

아이폰 사진보관함에 접근하기 위한 권한 방침

그래서 앱이 사진으로 접근할 때 우리가 그 방식을 어떻게 할지 정해야 한다는 것인데...
그럼 그 선택방식을 바꿔보도록 하죠.



우선 모든 것은 다 설정으로 들어가야죠. 그리고 사진으로 들어가는 게 아니라 내가 지금 사진을 올리려는 앱으로 가야 해요. 전 지금 '쿠팡'에서 리뷰로 올리려고 하니까 쿠팡앱으로 가야겠죠.

아이폰에서 사진첩에서 사진이 안보이는 것 03


쿠팡앱을 클릭하면 쿠팡에서 접근할 수 있는 설정창이 나와요. 거기서 '사진'을 보면 기본값이 '선택한 사진'으로 나오네요. 그럼 그곳을 클릭하면 사진접근에 관한 설정할 수 있는 것이 나와요.

아이폰에서 사진첩에서 사진이 안보이는 것 04


아니나 다 들까 '선택한 사진'으로 디폴트값이 되어있네요. 그럼 이것은 '모든 사진'으로 설정한 다음에 다시 앱으로 돌아가서 사진 올리기를 누르면 그전에 보이는 것과 다르게 모든 사진을 볼 수 있네요.

아이폰에서 사진첩에서 사진이 안보이는 것 05


 
이런 방식으로 네이버나 인스타나 각종 쇼핑앱 등 사진을 업로드해야 하는 앱에서 위와 같은 짜증이 밀려온다면 해당 앱으로 들어가서 사진설정을 바꿔주면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질문 왜 꼭 이렇게 해야 하나요. 사진에서 한 번에 하면 편할 텐데...

근데 사진에서 사진앨범을 통째로 접근 풀기는 안되나 봐요. 이것은 애플에서 우리의 정보를 보호하려는 차원에서 만든 건데 이거 풀어지도록 하면 나중에 사진유출이다 뭐다 말이 많으니까 애플도 이렇게 시스템을 만든 건데 어찌하겠어요. 오히려 선택적 사진에 한 번에 올릴 사진을 모조리 선택해서 그 사이에 사진을 올리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긴 해요. 
 
그럼 그동안 짜증 났던 사진업로드 문제가 해결된 것 같아 저는 마저 상품리뷰를 써야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