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헷갈리는 것들

자전거 수리는 자치구 수리센터 or 찾아가는 수리센터

by 참고인 2023. 9.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 오고 난 후 기온이 떨어지는 게 가을이 왔나 봐요. 요즘 정말 딱 자전거 타기 좋은 날씨에요.

한 낮만 빼면 바람도 솔솔불고 더위도 가신 게...

오래간만에 자전거 한번 타려고 자전거보관소나 아파트 자전거보관장소에 몇 달 동안 처박혀 있는 
자전거를 꺼내 타보려 해도자전거 타이어에 바람도 빠져있어서 난감하죠.  
여기저기 녹이 슬어 수리를 보려고 해도 예전만큼 자전거 수리점이 주변에 잘 안 보여요.

그래서 알아보던 중 자전거를 손볼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해봅니다.

서울시 기준입니다.



첫째는 고정되어 있는 ‘자치구 자전거 수리센터’
둘째는 움직이는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 예요.

 



그럼 우선 고정되어 있는 '서울시 우리 동네 자전거 수리센터'를 알아볼게요.


각 구에서 관리하는 수리센터이고 지정된 곳이어서 자전거를 가지고 직접 방문해야 하는 곳이에요.

수리센터마다 운영되는 날짜와 시긴이 제각각이라서 꼭 확인하고 문의하고 찾아뵙는 것을 추천드려요.
찾아갔는데 막상 문을 안 열면, 끌고 갔던 자전거를 타고 오지 못하고 다시 끌고 와야 되니까요.

 


 
그다음엔 이동형인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서울시 각 자치구에서 운영하는 ‘자전거 이동수리센터’는 보통 구청마다 달라요. 보통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12시 30분부터 13시 30분은 점심시간으로 운영하지 않는다고 하는데 정확한 것은 수리하는 지역과 시간 및 횟수도 달라서 내가 살고 있는 구청 사이트에 들어가 확인하는 게 가장 정확하겠죠.

 

 

우선 내가 사는 구가 무엇인지 알아야겠죠. 제가 사는 곳은 마포구네요.
그럼 마포구청 사이트를 찾아서 홈페이지상단에 찾아보기 창에서 ‘자전거수리’를 쳐볼까요?
그러면 관련된 내용이나 부서가 뜨기도 하는데 못 찾겠다 싶으시면 구청 홈페이지 하단의 전화로 물어볼 수 도 있겠네요. 젤 좋은 것은 구청에 한번 가보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네요.

 

마포구는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의 일정표가 인터넷에 공지가 되어있네요.

우리 집과 가깝거나 시간과 날짜가 돠는 곳을 찾아가서 수리하면 됩니다.

마포구 2023년 찾아기는 자잔거 수리센터 일정표

 



 
가을이 가기 전에 겨울이 오기 전에 한강이나 가까운 자전거 도로를 달려보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